2019 키마 국제 사운드 심포지엄

주제: 공명 RESONANCE

기간 ∙ 장소:2019년 8월 29일 (목)-9월 1일 (일)∙ 부산

2019년 키마 심포지엄은 공명 Resonance 이라는 주제 아래 4일간 (8월 29일 -9월 1일) 부산에서 개최되며 이 기간 동안 전세계에서 모인 음악인과 연구자들의 다양한 음악 공연과 심도 있는 토론 및 연구 발표가 진행 됩니다.

심포지엄 기간 동안의 전반적인 일정은 아래와 같으며 연주, 발표자에 관한 정보나 보다 자세한 일정은 Presenters and performersFull program 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모든 참가자에게는 국제적인 공연 및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과 더불어 여러 가지 워크샵이 제공 됩니다.

Sounds of Busan I

Data sonification

부산 지역의 고유한 데이터 정보들을 (예를 들어, 부산 앞바다의 조수 간만의 차이, 기상 정보, 항만이나 공항의 물동량 자료 등) 소리화 시키는 과정을 통해 숫자로만 보여지는 자료를 청각적으로 새롭게 접근해 보는 프로젝트입니다. 데이터의 소리화 작업으로 시각적으로는 느끼기 쉽지 않은 여러 흥미로운 패턴들을 귀로 감지하는 것이 가능해 질 것입니다.

The Shape Atlas

Maths for controlling sound

사운드 파라미터를 지속적으로 변화 시키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수학적인 기능을 토대로 한 도형의 세계를 사운드 파라미터 조정에 어떻게 적용 시키는지 함께 논의 합니다.

Sounds of Busan II

3D Sound Techniques

부산의 다양한 지역의 소리를 3D ambisonic 레코딩으로 기록하여 이를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공간감 표현 연구에 활용하고 청각을 토대로 한 가상 현실을 구현하는 프로젝트입니다.

Research

Paper sessions

연구자와 음악가의 새롭게 시도된 다양한 연구 결과물을 접할 수 있습니다. Full program

Concerts

Live performances

국제적인 음악가의 창의적인 컴퓨터 음악 라이브 퍼포먼스를 경험하십시오. Full program


키마 국제 사운드 심포지엄에 관하여

KISS (Kyma International Sound Symposium)는 사운드 디자이너, 음악가, 교육자, 엔지니어, 그리고 연구원들이 모여 공통의 주제 아래 키마 사운드 언어와 시스템을 통한 다양한 음악적, 기술적 시도의 결과물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연례 심포지엄입니다.

키마 심포지엄은 키마의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컴퓨터음악, 뮤직테크놀러지, 그리고 사운드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모두에게 열려있으며 4 일간 소리와 음악에 관련된 다양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의 심도 있는 교류를 함께 할 것입니다. 심포지엄을 통해 배우고, 공유하고, 연결하고, 토론하고, 그리고 즐기십시오!

등록비에는 공연, 연구 발표, 워크샵 등의 입장과 심포지엄 기간 동안의 식사 (3 번의 점심과 4 번의 저녁)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기 등록 할인 혜택을 받으시려면 지금 등록하십시오.

문의: info.kiss2019@gmail.com